01. About Brand [Septic Tank]

 ‘셉틱탱크’는 의류 산업의 정화조 역할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여러 가지 문제해결을 연구하는 브랜드입니다. 

  

● 셉틱탱크는 생산방식에서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제품의 생애주기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무료 회수 시스템으로 제품의 수명이 다한 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회수한 제품에 따라 1회 업사이클링을 지원하거나, 구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포인트로 환급해드립니다.

02. Free Collection System

 셉틱탱크가 지향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은 오랜 시간 착용 후, 제품의 수명이 다할 시 회수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재해석하는 등 제품의 생애주기를 연장하는 것입니다. 트렌드와 상관없이 오래 입을 수 있는 디자인과 높은 퀄리티를 기본으로 하며, 이후 의류를 폐기하는 과정에도 개입하여 의류 자원의 선순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셉틱탱크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모든 고객이 환경에 대한 부채감이 아닌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진정성을 담은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고자 합니다.

03. Seasonless

시즌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 아닌 환경이나 사회 문제에 대해 퀘스트(Quest)를 만들고, 가설을 세운 것을 바탕으로 제품을 제작합니다.

2021 QUEST 1. [Three hypotheses : 세가지 가설]

셉틱탱크의 첫번째 퀘스트는 매립, 업사이클링, 소각 세가지의 처리방법에 대한 가설을 바탕으로 제품을 기획합니다.

 

 매립 :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적 소재 사용. 오가닉 코튼과 목재 펄프로 만든 리오셀

 업사이클링 : 여러번 리사이클 가능한 플라스틱 리사이클 소재 

 소각 : 친환경 소각 업체와 연계(최종단계)


2021 QUEST 2. [endangered species : 멸종위기종]

2021 SEPTIC TANK의 두번째 퀘스트는 [endangered species : 멸종위기종]에 대한 관심과 지원입니다. 무분별한 사냥과 야생 서식지 개발, 환경오염등으로 개체수가 현저하게 감소되어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 3종(산호초, 아프리카 붉은뺨수리, 왈리아 아이벡스)을 모티브로 그래픽을 제작하였습니다. 

 

세계 최고급 면이라 불리는 이집트 기자코튼을 사용하여 실크처럼 부드럽고 내구성이 강한 제품입니다. 판매 수익의 3%는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됩니다.



floating-button-img